탄’ EU “대항 검토”… 日
페이지 정보
작성자test 댓글 0건 조회 3회 작성일 25-04-03 18:33본문
통상질서 급변 세계적 분업체계 붕괴 땐 인플레 기축통화 달러 지위 약화 가능성 美 재무 “보복 나서지 말라” 경고 기존 20%에 34% 더해진 中 반발 캄보디아 49% 등 동남아에 ‘폭탄’ EU “대항 검토”… 日은 “지속 협상” 러 제외… 무인도에도 10% 부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발 관세전쟁이상호관세로.
미국이 2일(현지시간) 한국에서 생산해 미국으로 수입하는 모든 제품에 26%의상호관세를 부과한다고 발표했다.
중국∙일본∙유럽연합(EU) 등 미국의 주요 무역상대국도 대상에 포함됐다.
일부 국가와 품목에 한정됐던 관세전쟁의 전선이 전 세계로 확대된 것이다.
미국이 주도했던 자유무역체제를 스스로.
원·달러 환율은 전날보다 4.
0원으로 출발했으나 달러가 약세를 보이면서 하락세로 전환했다.
VN지수는 미국 트럼프 대통령발상호관세의 직격탄을 맞아 사상최대의 폭락장세를 기록했다 (인베스팅닷컴 캡쳐) 베트남증시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상호관세직격탄을 맞아 사상 최악의 폭락세를 기록했다.
3일 호치민증시(HoSE)의 VN지수는 전거래일보다 87.
미국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가 예상보다 강력한상호관세25%를 부과하겠다고 예고하면서 경제성장률 1%대까지 위협받고 있다.
12·3 불법 계엄 사태 이후 내수는 고꾸라지고, 역대 최악의 산불까지 겹쳐 정부는 '필수 추가경정예산' 편성을 추진 중이지만, 통상 외교 난맥을 뚫을 리더십 부재는 뼈아프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상호관세' 부과 계획을 공식 발표했다.
예고는 있었지만 실제 발표는 충격적이다.
한국산 제품에 무려 26%의상호관세를 부과한 것이다.
이는 중국과 대만보다는 낮지만, 일본과 유럽연합보다는 높다.
게다가 미국과 자유무역협정(FTA)을 체결한 국가 가운데 최고치다.
이경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예상보다 높은 수준의 관세 정책이 발표됐고 보편관세와상호관세가 복합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는 글로벌 금융시장에 단기 충격은 불가피하다”면서도 “트럼프 관세 충격을 소화하고, 국내 정치적 불확실성 해소, Non-US 경기 회복 및 부양정책 강화, 1분기 실적.
양준모 연세대 교수·경제학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일(현지시간) 한국에 26%의상호 관세를 부과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같은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전쟁' 행보에 경제의 불확실성이 악화하고 있다.
세계 각국의 정치권이 미국을 비난하고 실제론 아무 일도 하지 않는 상황에서, 기업들이 뛰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예상보다 훨씬 많은 국가에상호 관세를 부과할 방침을 밝히면서 전 세계 ‘무역 전쟁’으로 비화할 조짐이다.
2일(현지 시간) AP·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중국과 유럽연합(EU)은 ‘보복 관세’ 카드를 꺼내 들었고, 브라질은 세계무역기구(WTO)에 제소하는 것까지 검토하고 있다.
트럼프 정부가 한국에 대한 25%상호관세발표에 의약품을 제외하면서 제약·바이오 업계가 한숨을 돌렸다.
하지만 이제 막 미국 시장 공략에 성과를 내고 있는 임플란트, 미용의료기기, 진단키트 등 의료기기 기업들은 관세 압박을 고스란히 겪어야 할 위기가 닥쳤다.
미국 정부가 2일(현지시간) 한국에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