및 적발 사례가 증가하자위장취업활동이
페이지 정보
작성자test 댓글 0건 조회 1회 작성일 25-04-02 21:21본문
미국에서 북한 IT 인력에 대한 단속 및 적발 사례가 증가하자위장취업활동이 주요 타깃이던 미국을 넘어 전 세계로 확산한 것이다.
이들은 신원을 조작한 뒤 원격 근무가 가능한 직무에 지원한 것으로 나타났다.
북한 IT 인력은 이탈리아, 일본, 말레이시아 등의 다양한 국적으로 위장했으며 실제 인물과.
미국이나 유럽처럼 북한 IT 인력이 한국에위장 취업한 사례는 아직까지 확인되지 않고 있지만 구글 측은 확산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봤다.
콜리어 수석고문은 "북한은 지난 10년 동안 금융기관이나 은행의 내부 시스템 해킹, 랜섬웨어, 암호화폐 탈취, 공급망 공격 등 다양한 사이버 공격을 자행해 왔다"면서.
구글 위협 인텔리전스 그룹(GTIG)는 2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북한 IT 인력의위장 취업시도가 주요 대상이었던 미국을 넘어 전 세계로 확대되고 있다고 발표했다.
구글은 지난해 9월 북한 IT 인력이 프리랜서 구인 사이트를 통해 미국 기업에 소프트웨어(SW) 개발자나 엔지니어로 취업해 불법적으로 수익을.
미국 IT 기업에위장 취업해 사이버 공격을 가하던 북한 해커들의 활동 반경이 유럽까지 확대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구글 위협 인텔리전스 그룹(Google Threat Intelligence Group)은 2일 구글 클라우드 공식 블로그를 통해 "신원을 숨기고 원격 프리랜서 IT 직원으로 각 기업에 취업한 뒤 북한 정권을 위한.
2024년 말 북한의 한 IT 근로자는 12개 이상의 위조 신분을 사용해 유럽과 미국 전역에서 활동했으며, 특히 유럽 내 여러 조직에서취업을 시도했다.
북한 IT 인력은 일자리를 확보하기 위해 이탈리아, 일본,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우크라이나, 미국, 베트남 등 다양한 국적으로위장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들은 조작된 추천서를 제공하거나 채용 담당자와 친분을 쌓는 방식으로 방위 산업·정부 기관에취업을 시도했다.
또 이탈리아·일본·말레이시아 등 국적으로위장해 신분을 속였고 실제 인물에 가짜 정보를 조합해 정교한 위조 신분을 만들었다.
구글 관계자는 "독일·포르투갈에서는 구직 웹사이트와.
이 과정에서 조작된 추천서를 제출하고 채용 담당자와의 관계를 활용했으며위장신원으로 이력을 다각화한 정황이 드러났다.
북한 IT 인력은 국적을 이탈리아, 일본,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우크라이나, 미국, 베트남 등으로위장했으며 실제 존재하는 인물의 정보와 가상 인물을.
독일과 포르투갈에서 구직 사이트를 통한 자격증명 접근 사례가 포착됐다.
영국에서는 웹 개발, 봇 개발, CMS, 블록체인 등 다양한 프로젝트에 관여한 정황이 확인됐다.
북한 IT 인력은 이탈리아, 일본, 싱가포르 등 다양한 국적으로위장해 활동하며 가상 신원을 조합해 신분을.
유럽 내 여러 조직, 그중에서도 방위 산업 및 정부 기관에 적극적으로취업을 시도했다.
이 IT 인력은 조작된 추천서를 제공하고 채용 담당자와 친분을.
북한 IT 인력은 일자리를 확보하기 위해 이탈리아, 일본,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우크라이나, 미국, 베트남 등 다양한 국적으로위장했다.
북한 정보기술(IT) 개발자들이 신분을위장해 글로벌 대기업이나 해외 정부 기관에취업한 뒤 기밀 정보와 금전을 탈취하는 사이버 공격이 미국을 넘어 전 세계로 확산되고 있다.
최근 미국 내에서 북한 IT 인력에 대한 경계가 높아지자, 이들은 활동 범위를 유럽 등 해외로 넓히고 갈취 전술을 더욱 정교화하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